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4255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jinibsy1.. | 16/02/12 21:24 | 추천 32 | 조회 1970

현대기아차가 악덕 장사치 기업이라고 느껴지는 18가지 +526 [12]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65622

1. 사실상 전세계자동차업계 통틀어 기술력이 그리 뛰어나지도 않음 (그저그런 대중차나 만들 기술력만 보유)

 

2. 브랜드 이미지도 중저가 이미지이면서 내수시장에선 항상 전세계 최고의 글로벌자동차브랜드 중 하나로 홍보

 

3. 내수시장서 세계 최고라고 홍보하면서 정작 내수용 차량들은 외수용과 상당수 차별적인 내용들을 보여줌

 (→ 외수용 대비 떨어지는 차량내구성, 저질부품 사용, 방청부품 미사용, 사양차별, 해외리콜사유 내수 미적용 등)

 

4. 외수시장용 보증서비스 대비 떨어지는 내용을 보여주는 내수시장용 보증서비스 및 A/S

 

5. 차량결함 발생 시 관련 대응은 타사 대비 발빠른 편이나 자발적 리콜이 적고 대부분 중대한 결함이 아니라는 이유로 무상수리로 돌려버림 (무상수리는 리콜보다 강제성 및 회사의 책임, 비용전가 등 한단계 아래인 조치임)

 

6. 무상수리를 하여도 관련 조치내용을 보면 매우 허접한 A/S내용을 보여주기 일쑤임

(문제의 근본적 해결보단 임시방편적 해결이 많음)

 

7. 자랑할만한 기술력도 안되고 고객불만이 지속적이여도 자사수익성극대화를 위해 관련 부품등을 꾸준히 적용

(MDPS, 파노라마 썬루프 등)

 

8. 차량결함발생시 발생원인을 자신들의 과오라고 하기보단 하청업체탓으로 돌리기 일쑤

 

9. 인수증에 싸인 하기전 까지만 고객, 싸인 후부턴 호갱취급

 

10. 자동차 관련 언론매체에서 현대기아차 관련 시승기를 썼을 때 부정적인 면을 부각시키면

그 뒤부터 해당 언론사에 무료시승차 제공을 거부한 적이 많음

그 결과로 현대기아차에 대한 리뷰를 예전에 비해 다루지 않는 언론매체가 많아졌음

 

11. 글로벌 경쟁사 대비 턱없이 부족한 R&D 투자비 및 비효율적 경영체계로 인한 잘못된 투자 (삼성동 16조 신사옥 계획 등)

 

12. 여전한 me too 전법 구사 → 브랜드 이미지 확립에 악영향, 정체성 미확립 → 프리미엄브랜드 진입 역부족

(하지만 말로만 프리미엄 브랜드라 칭하면 제품 가격만 올림)

 

13. 외수 판매량 대비 내수 판매량은 적지만 이익율은 오히려 내수가 외수보다 더 큰 아이러니한 상황

(→ 소비자들의 내-외수 차량제작및 판매 원가차이에 의문을 가지게 함)

 

14. 모든 부분에서 소비자로 하여금 높은 신뢰성을 가지게 만드는 노력이 전무후무함

(있다고 해도 정작 알맹이를 까고보면 신뢰성 제로일 때가 많음)

 

15. 마케팅부분에서 구사하는 문장이나 단어, 내용, 수식어에 있어 사실관계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질 때가 많음

(항상 세계최고, 최초, 럭셔리, 프리미엄 같은 호화스럽고 자기분수에 맞지 않은 수식어 사용 또는 소비자들에게 에어백, 방청, 철판 관련 마케팅 내용 등에 논란만 가중시킴, 최근 고객과의 소통 마케팅 조차 일종의 show로써 기획)

 

16. 이외 실망하기 일쑤인 내용들이 너무 많이 산재해 있음 

 

17. 현대기아 브랜드가 내수 60%이상 차지하고 있고 유일한 국산브랜드라는 점을 들어 여전히 애국심 마케팅 중임

 

18. 현대기아 자기네가 오히려 피해자인 줄 착각할 때가 많음 

 

 

이래도 여전히 현실에서 현대기아차 꾸준히 많이많이 사주실 분들 널렸죠

현대기아차도 이걸 아니 여전히 개선점 없이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고요.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