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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델리 | 16/07/24 01:16 | 추천 20 | 조회 1944

벤츠 한성 자동차 CLS250d 결함 차량 인수 항의 2일차 +315 [4]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80984

안녕하세요

 

한X 자동차 분당 서현 지점에서 cls250d 20일에 인도받아 7km 10분 타고 하룻밤만에  과전류 결함 발생되어 차량을 다뜯고 원인 불명으로 부품 교체(컨트롤 박스) 우선 및 지속적인 원인 파악을 종용받고 차량 교체 항의를 시작한 항의글 2일차입니다.

 

금일 먼저 꼭 하고 싶은 이야기는 혹시 향후 저와 같은 피해자를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하기와 같은 부분을 소비자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1. 차량 딜러샵 입고시 검사

2. 차량 출고시 외관만 보고 사인하지 말고, 반드시 타보고 모든 기능 확인 후 출고증 사인

3. 임시 번호판 요청 몇일 이상 타보고 문제 있을 경우 교환 요청

-> 이게 회사 내규 및 관행등을 이유로 잘 해주지 않는데, 꼭 이를 요청하여 임판으로 초기문제 없는지 확인을 권해 드립니다.

 

* 업데이트된 내용은 굵은 글씨로 기재하겠습니다.

 

이전 항의글 및 차량 뜯은 사진

1일차 :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import&No=496253

 

23일 2일차 항의 내용 및 소견 

하루에 여러 일과 및 미팅이 진행되어 시간대별로 서술합니다.

 

12:00 분당 백현 한성 벤츠 AS 센터

: 담당 서비스 어드바이져 이주임 면담

과전류 원인 불명확하며, 부품 교체 (컨트롤 박스) 후 과전류 원인 규명 지속해야 한다고 함.

명확하진 않지만 블랙박스가 잘못 연결한 것이 영향을 미칠수 있다며 책임 회피성 언급

-> 이와 관련되어 알게된 사실은 벤츠 AS 센터에서는 전류 문제가 발생되 경우, 책임 회피를 위해 어떤게든 블박쪽으로 연결하려는 부분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래놓고 어떻게든 블박업체와 영업사원에게 책임을 떠넘기려는 의도 있습니다.

 

담당 딜러 통해서 블박 사장님 통화 : 명확히 블랙 박스 작업은 앞쪽 재털이 시가잭 안쪽에서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ACC 배선과 마이너스 배선 연결해서 작업한 내용 재확인 및 차후를 대비하여 증거 수집

 

CLS 차량은 뜯은 부분 다시 조립해둔 상태임, 개인 소지품 및 차량 등록증등 전부 챙겨서 철수

 

13:30 분당 서현 한성 벤츠 전시장

지점장 미팅 요청한 건 관련하여 담당 딜러 연락와서 지점장님 대신 팀장님 미팅 주선

영업 1팀 박차장님 면담, 녹취를 거부하여 녹취 못함.

예상했던 되로 상황은 이해하지만 부품 교체 차량 수리 종용

차량 수리 거부 및 신차 교체, 지점장님 및 CR 부서 연락처 및 미팅 요청함

지점장님 및 CR 인원 미팅 관련하여 정확한 일정을 받지는 못했으나, 추후 연락 주겠다고 함, 가능한 빠른 해결 요청함.

본사 항의 방문 및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담당 딜러분께 입항일, 한성 차량 매입일등이 포함되 report, PDI(출고전 차량 검사) 시행 일자등을 요청하였으나, 담당 업무 아니고 담당 직원 부재로 월요일 가능 으로 회신 받음 

전시차 여부 구두 문의 하였으나, 절대 전치사 아님을 구두로 확답 받음

 

차가 출고 다음날부터 센터에 있어 대차 여부 문의하였으나, 저의 경우 어찌되었든 부품 교체를 거부 수리가 중단 되었음으로 대차 요구 응하기가 어렵다고 함, 이에 수용.

 

15: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항의 방문

데스크에 근무중인 최고 책임자 면담 요청 및 CR 담당자 면담 요청

CR 직원 없으며, 영업팀 이부장님 면담.

이전 이력 및 내용 설명, 항의 내용 분당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겠다고 함.

항의 시위 진행하겠음을 전달, 본인은 영업 담당이여 권한 없음, 더 이상 언급 없음.

 

16:00 방배 경찰서 정보과 집회 신고

상황 설명 및 내용 전달, 담당 형사께서는 얼마전에도 유사한 일로 집회 신고 되어 있으며, 48시간 이후 8월 24일까지 2인 이상 50인까지 집회 가능 (확성기, 전단지, 피켓, 현수막 가능), 1인 시위는 당장 진행해도 됨을 확인함.

 

17:00 방배 한성 벤츠 본사

현수막, 피켓 제작하여 1인 시위 진행 (이전 벤츠 S350D 외관 문제로 인한 시위자 분과 같이 진행하려 했으나, 어떤 이유인지 나오시지 않음, 혹시 이글 보시면 연락 부탁 드립니다.) 

 

19:30분경 담당 딜러분, 팀장과 방문, 이후 분당 한성 벤츠 서현 전시장 구지점장 미팅

본인들이 권한이 있는 부분은 아니나, 상황 이해하며, 빠르면 명일, 늦어도 월요일 오전까지 CR 부서장과 미팅이 가능하게 하겠다고 약속함.

CR 부서장 미팅 이후에 협의가 되지 않으며, 본인 의사대로 무엇을 하더라도 우선 미팅을 먼저 하기를 설득함.

-> 의미있는 미팅은 아니였지만, 주말임에도 나오셔서 미팅을 진행해주신 분당 지점장님/팀장/담당딜러분께는 감사함.

결함있는 차가 문제이지...

 

24일 항의 3일차 진행 예정 사항

1. 벤츠 본사에 영문 항의 메일 발송 및 내용 보배드림, 클럽 벤츠에 공유

2. 벤츠 한성 자동차로부터 출고 후 바로 차량 결함으로 인한 문제 있는 인원들 모집

-> 유사한 경우가 있으신 분은 쪽지나 댓글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 데이타 취합하여 언론사 및 미디어, 국회에 제줄하고, 가능하신 분들이 뜻이 맞는 다면, 월요일 부터 매일 오후 4시 이후에 한성 벤츠에서 같이 시위 진행을 모색하려 합니다.

3. 언론사/방송사 취재 요청, 내용 작성

다른 신차 불량으로 기사가 나간 기자들에게 메일로 내용 우선 전달 및 취재 요청

 

에너지경제 김양혁기자 (http://www.ekn.kr/news/article.html?no=228445

 

벤츠 딜러사 한성자동차, 팔때만 ‘고객님’ 뒷일은 ‘호갱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장대한 기자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34

 

벤츠코리아-한성차, 애프터서비스 책임자가 없다
이뉴스투데이 최형호 기자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8014

 

기타 언론사에도 내용 전달할 자료 작성

 

4. 시위용 전단지(500매), 확성기 등 준비

 

향후 예정 사항

 

1. 25일, 월요일부터 시위 진행 (오후 4시부터 8시)

-> 제가 생업으로 전일 시위가 불가능하여, 25일/27일/29일/30일/31일 예정입니다.

 

2. 방송사 취재 요청, 국회 진정서 접수

 

이게 될수 있는 일이지 모르겠지만, 상기 유사한 신차 불량 case 수집되면 취합하여,

 

MBC : PD수첩, 시사매거진 2580

KBS : 취재파일 K

SBS : 그것이 알고 싶다 등

방송사 종편 포함하여 취재 요청

 

한국 레몬법 대표 발의한 권석창 의원에게 진정서 제출

-> 거듭 한성 벤츠 차량의 신차 불량을 경험하시거나, 유사한 case를 가지고 게신 분들은 쪽지로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3. 해외 언론에 취재 요청

4. 소보원, 국토부 진정 제출

5.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민간 단체 등 컨택하여 공동 대응, 시위 지원등을 요청

6. 경영자 모임, 지도층 모임 등에 내용 전달 및 도움 요청

 

사건 개요

7월 20일 수요일

: 한X 자동차 분당 지점에서 늦은 저녁 차량 인도 받음, 받을 당시 17km 수준 운행되었음

 -> 블랙 박스는 딜러가 상시 전원 없는 제품 장착해서 인도 받음

 제가 해외 출장중이여서, 와입과 회사 기사님 차량 인도, 약 10km 미만 운행

 아파트 실내 주차장에 주차, 문단속 함

 

7월 21일 목요일

: 점심때 와입이 문을 열려 했으나, 방전 상태임, 딜러 분께 연락, 딜러 직접 오셔서 개인 보험으로 점프, 회사 기사님과 함께 분당 백현 AS 센터 입고, 당일 진단 불가하여 금요일 일찍 진단 진행키로 함.

 

7월 22일 금요일

: 저는 해외 출장 복귀중이여서 저희 회사 기사님 입회하여 진단 진행

  오전 내내 배터리 과전류 방전임을 확인했으나, 어디서 방전이 일어나는지 알수 없음.

  블랙 박스 관련해서는 상시 전압을 걸어도 하루만에 방전 되는건 불가능하다고 벤츠 기사님 확인함.

 

  오후 들어 방전 지점을 찾는 작업 진행, 30km 도 안띤 신차인데, 전부 뜯어냄

 명확한 원인은 불명이나, 컨트롤 박스를 교체해야 원인을 알수 있다고 함.

  이에 원인 불명에 출고 불량에 대한 부품 교체를 수용 할수 없으며, 차량 교체를 공식적으로 딜러에게 요청.

  차량은 부폼 교체 보류 요청.

 

  22일 늦은 저녁 판매 딜러 면담하여 교체에 대한 입장 전달, 본인선에서는 쉽진 않다는 회신 입수

 

요구사항

1. 조건 없는, 비용 부담없는 차량 교체

2. 블박 썬팅 이전

3. 차량 센터 입고로 인해 차량 운행이 불가한 상태에 대한 보상

 

정신적/육체적 피해 보상은 차량 교체가 순순한 목적이기에 현재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daily로 내용 update 하겠습니다.

한성 벤츠로부터, 아니면 다른 딜러사 벤츠라도 유사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꼭 쪽지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또한 회원분들의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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