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436703)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쪼여드림.. | 17/06/22 19:05 | 추천 29 | 조회 3020

검찰 딱 걸렸어 +493 [3]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125266

김기동   대검찰청 부패범죄특별수사단 단장

 

 

김경준, BBK 폭로 "유영하 변호사가 기획입국 제안…김기동 검사는 은폐"

 

 

 

 

'BBK 주가조작' 사건으로 8년간의 수감생활 끝에 만기 출소한 김경준(51) 전 BBK투자자문 대표가 자신에게 기획입국을 제안한 사람이 유영하 변호사라고 주장했다.  
 
김씨는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BBK 사건, 나에게 기획입국을 실제 제안한 자가 박근혜 변호사 유영하"라며 "이 사실을 김기동 검사에게 전했지만 그는 '듣기 싫고 민주당이 한 것에 대해 진술하라'고 했다"고 폭로했다.
 

이어 "기획입국 제안을 한나라당이 하면 괜찮고, 민주당이 하면 범죄라는 것이 김기동의 판단"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BBK 가짜 편지를 조작한 양승덕에게 감사 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한나라당이 노력했고, 신명에게는 MB측이 2000만원을 지불했다"며 "검찰은 다 알고 있으면서도, 가짜 편지 조작 역시 MB측 한나라당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김기동 검사가 LKeBank 주가조작 거래 행위들만 혐의에서 빼주겠다고 했다. 내가 '왜 다른 거래들은 빼지 않느냐'고 묻자 검사가 '빼면 좋은 것 아니냐'며 화를 냈다"고 말했다.  
 
김씨는 "LK 행위들을 빼는 것은 당연히 MB 공범 사실을 은폐하기 위함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아직도 정확하게 기억난다. 김기동 검사가 '우리가 MB를 기소해도 대통령으로 당선될 것이다. 그럼 검찰은 죽는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으면 반대편에서 난리가 날 것이다. 니가 다 했다고 해라'고 말했다"고 적었다.
 
한편 김씨는 2007년 대선 직전 당시 한나라당 유력 대선 후보였던 이명박 전 대통령이 BBK의 실소유주라고 폭로해 파문을 불러 일으켰다.
 
김씨는 1999∼2000년 이명박 전 대통령과 동업해 LKe뱅크와 BBK투자자문 등을 설립하고 자신이 대표로 있던 옵셔널캐피탈이 BBK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공시해 주가를 끌어올렸다.
 
이후 검찰은 이 'BBK 주가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김 씨의 단독범행으로 결론지었다. 김 씨는 주가를 조작하고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돼 2009년 대법원에서 징역 8년과 벌금 100억 원이 확정됐다

 

너같은 놈이 무슨 부패 범죄 특별 수사단장이냐 ..............

 

정치떡검 ,,..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아야한다....

 

무조건 검찰개혁...................너희들은 이제 x됐어




[신고하기]

댓글(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