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kasims | 17/12/11 00:58 | 추천 12 | 조회 2572

가상화폐 6개월차.. 초보자분들에게 드리는조언!!! +743 [5]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bitcoin&no=6679

글 잘쓰는 사람도 아니고. 고수님들이 아주 많이 있을꺼라 생각하지만 

 

몇자.. 당연한 상식이지만 적어 놓을려고 합니다.~~

 

전 6월에 시작하였습니다. 1000만원으로 시작하였고~ 어느정도 초 상승세 맞춰서 1200이 되었습니다. 

 

먼가 돈벌겠다 싶어서~ 1000을 추가로 입금하였고~ 그후 대떡락 7월장을 거치면서 ;;; 2200에서 900까지 갔었습니다..

 

그때... 좀만 떨어지거나 큰폭으로 떨어지면 손절을하고~ 오르고 있는게 보이면 타고 그게 또 떨어지면 나도모르게 손절하고..

 

버티다가 더 지옥으로 떨어지면 매집한다고 사고... 그러다 보니;;;;;; 그냥 멘탈이 나가버렸습니다.

 

당장 쓸돈이 아닌 그냥 통장에 있는 여윳돈이기에 ;;; 당장 어렵지는 않지만 심리적으로 위축이 많이되어서 ;;; 2달동안 코인판을 보지 않았습니다.

 

여튼 각설하고~~ 몇가지 원칙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수하게 저의 관점입니다.)

 

[가장중요한 포인트]

작은 %의 이익이라도 익절은 무조건!!! 옳다.(아인같은 코인을 부러워하지만;;; 그건 극히 드문경우이며 리스크가 너무 크다!)

현금비율 항상 30%유지!!!

하락 예상시 50% 유지(김프가 많이 끼거나 중국 거래소 폐쇄등의 악제시)

무조건 분할매도, 분할 매수 원칙 지키기

급등하는거 절대 타지 말기!!!

하락할때는 돈을 지키는것이 아닌 코인수 늘리기!!

 

[일반적인것]

1. 단타에 소질없다면 (하락시 무조건 존버)

->리플이나 잡알트를 제외하곤 우상향되고 있습니다. 버티다 보면 언젠가는 오릅니다.

->김프 폭락의 경우, 해외시장의 대폭락이 없으면 존버기간이 짧을수도 있습니다.

->대폭락 이후 우상향입니다... 적어도 2018년 상반기까지는 코인은 우상향이라 생각합니다. (자금유입 및 선물시장 등등 진입)

 

2. 늘 현금 30%를 유지하셔야 합니다.

-> 현금이 없다면 추매할 돈이 없습니다.. 사실상 기회비용을 날리는것이죠.

-> 사실 폭락장이 세일 기간입니다!!!! (잡코 제외)

-> 그이유는 시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때문이며 전체적인 호재들이 많이 있습니다.

 

3. 김프가 많이 끼기 시작하면 현금화 비율을 높이기 바랍니다. 50% 추천

-> 김프는 언젠가는 조정 당합니다. 큰폭으로~~~, 그 어떤 코인전문가도 정확한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4. 떡상하는것은 타지 말것

-> 호재여부를 살펴보고 가급적 안타는게 좋지만 ;; 정말 타고 싶으면 현금보유량의 10%단위로 조금 넣어두시고 바라만 보세요.

-> 이때 조정기간이 오면 수렴인지 상승장인지 판단하시고 (본인이 이익금으로 한다면 추매, 원금손실이 된 상황이면 하지 마세요!!)

 

5. 추락하는것은 분할로 매수

-> 사실 하락장에서 돈벌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금액을 따지지 말고~ 메이저 알트나 비트코인의 경우!!! 코인수 늘리기에 집중하십쇼

-> 5~10% 단위 차이날때마다. 10%, 20%단위로 현금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상승장시]

1. 계단식 상승시

-> 그냥 관망합니다. 어차피 계단식으로 천천히 우상향하는 코인들은 내려갈때도 천천히 내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비캐 38 -> 160까지)

-> 관망하다가 계단식으로 내려갈때 부분으로 매도하는것 추천합니다. (10% 혹은 상황에 따라 20% 단위) 

-> 비율을 20%~30%는 늘 유지 하세요.


2. 떡상시

-> 상승시 호재여부 살펴보고~ 호재날 전날까진 꾸준히 우상향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냥 관망하는것을 추천하며..

-> 정 매도하고 싶으면 분할로 매도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매도시점이 오면 50% 매도합니다.

-> 그후 더 떡상이 된다면 10% 단위로 점점 매도를 하세요~ 정말 달나라로 가는건 걍 내돈이 아니고

-> 추가로 오른다 싶으면 ;; 절대 추매하지 마세요~ 떡락시 익절부분도 추매하는 순간 손해를 보게 됩니다.

-> 어차피 익절이면 ;; 걍 내돈 아니라고 맘편하게 생각하세요~~~

 

*다시 타야할 시점은 늘 조정구간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장이 상승시에는 조정후 다시 올라갈 확률이 있습니다.*

*의심스러우면 다음 조정구간까지 기다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락장시]

1. 계단식 하락

-> 젤 무서운겁니다. 단타의 소질 없다면 존버를 추천하지만, 관점 자체를 코인수 늘리기로 바라본다면 좀더 편할듯 합니다.

-> 10%씩 매도하며.. 관망합니다. 이때 하락폭을 매도 %보다 높게하여 코인수를 조금씩 늘려 나가야합니다.(약간의 손실을 볼수 있지만 ;;; 반대로 더큰 손실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 비트의 상승, 하락을 유심히 관찰합니다.

 

2. 떡락

-> 존버하십쇼~ 추매자금이 있다면 추매 하세요!!! 떡락은 반드시 반등이 있습니다.

-> 떡락한다고 공포에 팔면 ;; 지는겁니다. 코인도 잃어버리고 상승시 더 높은 가격에 사면 이중으로 돈을 날리는겁니다.

 

 

일단 두서없이 말해서 여러 비난도 있을테지만.. 위의 방법을 어느정도 지켜서~~

900까지 갔던놈이 지금은 8000으로 되었습니다. 물론 40에 매집한 비트코인캐쉬가 한방하였지만.. 호재여부와 꾸준한 계단식 상승장속에서

들고 있는 비캐 5%~10%만 사고 팔고하며 코인 늘렸습니다;; 물론 날린것도 있지만 ;;; 전체적으론 코인을 늘렸으며

 

160 이후~~ 280까지 떡상할때에는 200 지점에서 50% 매도하고~ 280에서 비캐 10% 제외하고 다 현금화 하였습니다.

그뒤에 180이하로 떨어질때 10만원 단위로 계속해서 추매하였고~ 마지막 현금을 96만원에 풀매 하였습니다.

 

덕분에 900이였던 금액이 8000까지 늘어났습니다....

 

물론 한번에 280에 매도하고~~~ 96에 잡고~ 그랬다면 더 엄청난돈을 벌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 일반인으로써 고점 잡기도 힘들고~~~ 발끝 잡기도 너무 힘듭니다.

 

무릎에서 타서 가슴에 팔아도 큰 성공입니다!!!

 

물론 11월 상승장이여서 운도 따라줬지만 ;;; 분할 매도, 분할 매수~~ 그리고 익절은 무조건 좋은거!!! 이거 원칙만 지켜도..

어느정도 벌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엔 빗썸에서 1000만원을 업빗으로 보냈습니다. 이번 폭락장으로 1500까지 갔지만 ;;; 분할 매수, 매도!!로만 잡알트로 1800까지 늘렸습니다. (물론 잡알트 대상승의 영향이 컸습니다.)

 

이때 지키던 원칙은 호재여부 확인과.. 떡상하는건 타지 않았습니다.(뉴이코 제외 ㅠㅠ)

 

어느정도 저점에서 횡보하는 코인 사서 (여러코인들) 100만원 단위로???

5%만 넘으면 팔았습니다.  여러개를 사다보니 7개 종류의 코인을 사면 반드시 하루 이틀안에 한두개는 5% 넘게 오릅니다.

그리고 이익금으로 떨어지는 코인에 물타기(?) 내가 산것중에 ;;; 물타기 해서 5% 상승하면 팔고~~ 희망이 없다 생각되면 원금 찍는순간에 50% 매도하고 그랬더니 여튼 1800까지 늘렸었습니다.

 

두서가 없는글 ;;; 양해구하며... 다같이 윈윈하고 싶습니다!!!

 

솔찍히 이번 비코 2500에서 1500까지 떨어질때 많은 뉴비들이 팔았을꺼라 생각해서 ;; 걱정 되기도 하였습니다.

코인판은 우상향이고~ 존버만 한다면 비코 2500 다시 찍을꺼라 생각합니다.~

여튼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