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降參世明.. | 17/03/27 20:43 | 추천 0 | 조회 2594

알페온 엔진실화 수리 후기입니다.. +2203 [9]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278731


P3240017_1.jpg

11년 3월식 EL300오너고요, 105,000 조금 넘은 상태입니다..

엔진체크등이 뜨면서 차가 심하게 떨려서 바로서비스 가서 체크해보니 엔진실화더군요..

엔진실린더 내부 압축률을 측정해야 하는데 엔진열을 완전히 식혀야 한다고 해서..

아침일찍 맡기고 오후에 전화를 받았더니 측정결과 압축률이 목표치만큼 나오지 않는 실린더가 있다고 엔진헤드를 교체해야할 것 같다고 합니다..

여기 글을 올렸었는데 고마우신 자게이분께서 엔진실화의 경우 보증수리기간이 10년 12만키로라 하여

바로 직영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10년 12만키로도 11년식 중에서도 차대번호가 해당되는 차만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직영서비스센터는 일단 엔진카본청소만 하고 시운전 해본 결과 괜찮다고 판단된다고,

운행하다가 다시 엔진실화가 뜰 경우 엔진부품을 교체하는 방향으로 간다고 합니다..

다행히 제 차가 10년 12만 키로 보증수리가 가능해서 무료로 수리받고 왔는데요..

좀 의아한게, 엔진오일과 앞브레이크패드 패드 라이닝 디스크??교체를 권하더군요..

엔진오일은 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해서, 1만키로마다 갈려고 했는데 1만키로가 아직 안되었으나 간곡히(?) 말하여 갈아달라고 했고요..

앞브레이크는 시운전 해봤는데 고속주행하다가 정지 시 떨림이 있다고 디스크가 휜 것 같다고 합니다..

엔진오일은 바로서비스보다 싸네요.. 바로서비스는 8만원대인데 직영은 7만몇백원..

문제는 브레이크 수리가 부품만 30, 공임이 15라;;

지금 현 상황에서 안전에 크게 영향이 있는 것이냐고 물어보니 크게 문제는 없다는 듯한 뉘앙스여서..

일단 보류하기로 했습니다..만.. 집에 오는 길에 브레이크를 잡아보니 제가 둔감한건지 잘 모르겠더군요;;

암턴 그렇습니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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