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들이 알릭스 같은 vr 게임을 안만드는 이유
해본 사람 모두가 입을 모아 호평하는 vr 대표 게임격인 하프라이프 알릭스
다들 밸브가 이대로만 만들면 된다 라고 기준을 제시했다고 할 정도로 평가가 좋음
그런데 알릭스가 발매한 2020년 이후로 아직까지도 이에 준하는 게임이 없음
왜 그럴까?
이유는 진짜 단순하게 기업 입장에서 pcvr 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이 아니기 때문임
위에 사진 보면 알겠지만 스팀 vr 유저는 전체에서 2%가 전부임
200만명 될까말까한 수준
vr챗 보니까 거기 유저수 많던데? 라고 할 애들도 많겠지만 브챗은 vr 기기 없이도 플레이 가능해서 예시로 들기엔 애매함
거기다 vr 게임 제작은 생각보다 챙겨야할 요소가 많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는다고 함
결국 돈하고 시간 들여서 알릭스 같은걸 만들어도 이걸 구매할 유저층이 얼마 안되니 안만드는거
밸브야 스팀 소유중이고 이거저거 시도하는 회사라 냈다지만 다른 곳은 내면 손해만 볼게 뻔함
참고로 가장 활발한 VR시장은...
뭐 아니나다를까 포1르노와 야겜이다
vr 전체 풀도 한줌이 안됨
vr이 살아날려면 일단 헤드셋부터 안경수준으로 소형화 되야댐
아님 딥다이브나.
답도안나오는 새끼들이 만들어파니까 그렇지 애플이 비전내면 시장 자체가 달라질거임
정말 유쾌했어요
살돈은 있지만 굳이? 라는 생각이 들어서 결국 안사게됨.. 이렇게 안산지 3년이 넘어가...